본문 바로가기

도구/CASIO fx-570ES

공학용 계산기 기초 중요 버튼 (상)


공학용 계산기 기본 버튼 활용법



이 글은 PC화면에서 보시길 권장합니다.


첫째 줄에는 5개의 버튼이 존재합니다.



오른쪽부터 살펴보겠습니다.


ON 버튼

기기를 켭니다.


MODE SETUP

8개의 모드 중 하나를 설정합니다.
 

ALPHA

붉은 글씨를 선택하고자 할 때 먼저 누르는 버튼입니다. ''을 써야 할 때, 키보드의 Shift를 누른 상태로 'ㅂ' 입력하는 것과 같습니다. Shift와 같이 ALPHA를 누른 상태에서 입력할 필요는 없고, 붉은 글씨를 선택하기 전에 한 번만 눌러 주면 됩니다.


SHIFT

ALPHA 버튼과 비슷합니다. ALPHA 버튼이 붉은 글씨를 선택할 때 사용되는 버튼이라면, 이 버튼은 연갈색 글씨를 선택할 때 사용합니다.

화면의 좌측 상단을 주목하십시오.



S가 표시되고 있다면, SHIFT 버튼을 한번 눌렀으니 다음 누르는 버튼은 갈색 버튼이 발동된다는 의미입니다. 이해가 힘드시면 아래쪽의 AC 버튼 설명을 참고하십시오.


A가 표시되고 있다면, ALPHA 버튼이 적용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위 그림의 많은 버튼 중 붉은 체크 표시의 버튼들을 우선하여 살펴보겠습니다.


S↔D 버튼

값을 분수로 볼 것인지, 소수점으로 볼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값이 2.4가 나온 상태에서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12/5로 바뀌어 나타나게 되며, 그 반대의 경우 역시 가능합니다.

DEL

값을 하나씩 차례로 지울 때(Delete) 사용합니다.


AC

전체 값 제거 버튼입니다. AC 버튼을 자세히 보면, 위에 OFF라고 갈색 글씨가 적혀 있습니다. SHIFT 버튼을 누른 후 AC를 누르면 OFF가 발동되어 계산기가 종료됩니다. 계산기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버튼입니다.

Ans

앞서 나왔던 값(Answer)을 불러오는 버튼입니다.
만약 1+1을 계산기에 입력 후 = 버튼을 누르면 2가 나오며, 이 시점에서 Ans 값은 2가 됩니다. 여기서 Ans+4를 입력하게 되면 6이 되며, 연달아 +와 Ans 버튼을 눌러 Ans+Ans=를 입력하면 12가 나오게 됩니다. 가장 최근 계산한 '값'이 저장되는 '마법 그릇'이라고 생각하십시오.

=

등호를 뜻합니다. 사용자가 계산기에게, 수식을 모두 입력하였으니 값을 보여달라고 요구하는 버튼입니다. 



공학용 계산기 사용법 목차로 가기